본문 바로가기
AI 도전기

카카오톡에서 AI를? 아숙업(AskUp) 리뷰- 이미지 연속성

by socotra 2023. 5. 11.
아숙업(Ask Up)이라고 아시나요?

 

요즘 쳇gpt를 필두로 다양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나오고 활성화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에서 채널 추가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에스크업, 일명 아숙업

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아버지가 IT쪽에 계시는데요,

오랜만에 주말에 식사하러 찾아뵈었더니

환갑이 넘으신 아버지께서 저에게 오히려

아숙업에 대해 알려주셨다는..ㅎㅎ

(젊은이는 좀 더 분발해야 겠어요)

 

 

실생활 활용도가 높은 에스크업

 

카카오톡에 추가만 하면 사용할 수 있으니

타인공지능 프로그램 대비 접근이 용이!

텍스트 뿐 아니라 이미지까지 만들어주는

놀라운 아이더라고요. 퀄도 나쁘지 않고요

 

 

 

 

.

.

.

 

 

아숙업으로 4컷만화 도전기

 

저는 평소에 웹툰, 인스타툰을 즐겨

보는 편이에요. 간단하게 볼 수 있어

접근이 편하더라고요. 네이버에서는

<대학일기>, <대학원 탈출일지> 같은

인스타툰 형식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인스타툰에는 <하다하다>님을 즐겨봐요.

 

그래서 저도 한번 만들어보려고요.

바로 AI(인공지능)로요!

먼저 주인공을 설정하고 4컷만화

만들어달라고 해보았어요.

 

아주 간단한 4컷만화 스토리를

금세 짰어요. 기특한 AI. ㅎㅎ

 

그런데 이런! 4컷 만화인데 그림은

1장면 밖에 없네요. 주인공도 없고요. 

 

 

아숙업, 이미지 연속성 가능할까?

 

이미지의 연속성을 위해 명령어를

디테일하게 바꿔봤어요.

 

 

아직도 얼굴이 안 나오네요

 

 

이번에는 성별이 바뀌었네요

 

 

얼굴이 또 안나오는 군요

 

 

다시 한번 캐릭터를 보여주고 

설정을 입혔어요. 4컷 만화 스토리는

만들어주지만 그에 맞는 이미지는

하나하나 찾아가야 할 것 같아요.

 

 

이런이런, 또 얼굴이 안 나오네요

저도 이젠 화가 나기 시작했어요

 

 

이제야 조금 비슷하게 나왔네요

완벽하진 않아 이미지의 연속성은

아직까진 어려울 것 같아 보여요.

 

 

 

.

.

.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점이 많은
아숙업=에스크업

 

다른 대표적인 인공지능 쳇gpt나

미드져니, 블루윌로우보다 

기능이 더 좋냐, 라고 물어보면

아니라고 자신있게 답할 것 같아요

하지만 그럼에도 그것들보다

나는 Ask up을 사용할거다.

라고 말하고 싶어요. 

 

바로 접근성에 대한 장점이

어마무시하기 때문이에요.

이미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너무나

익숙하고 대중적인 카카오톡

이용해 활용할 수 있다는게 대장점!

 

 

 

아숙업(Ask up), 계속 발전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