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도전기

AI로 그림그리기 - 캐릭터의 지속성 (feat. 스테이블디퓨전)

by socotra 2023. 5. 4.

요즘 인공지능 프로그램들을

배워가며 활용도를 익히고 있는데요,

혹시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프로그램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Stable Diffusion (스테이블 디퓨전)

말 그대로

stable: 안정적인

diffusion: 유포

즉, 안정적으로 캐릭터의 연속성을

이용해 이미지를 만드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이에요~!

 

 

 

이때까지 나왔던 ai이미지 프로그램들은

참 훌륭하지만 큰 단점이 있었어요!

바로 캐릭터의 연속성

유지하지 못 한다는 것인데요...

 

 

 

  • (ai 활용한 이미지만들기 후기)

https://socotra12.tistory.com/15

 

AI를 활용한 이미지 만들기 (feat. 이미지 연상을 활용한 스토리 창작)

안녕하세요? 출판사 SOCOTRA(소코트라)입니다. 요즘 핫한 Chat GPT를 배울겸 인공지능 스터디에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이미지를 만드는 법을 배워봤어요. Blue Willow (블루

socotra12.tistory.com

 

 

이제는 가능합니다! 

먼저 그 후기를 보여드릴게요.

 

  • 먼저 스테이블디퓨전 프로그램을 설치 후 저번에 만들어뒀던 ai 이미지를 활용해 봅니다. 저는 저 캐릭터를 연속적으로 활용해 다른 이미지들도 만들 계획이에요. 먼저 인페인트에 이미지를 넣고 활용할 캐릭터만 남겨두고 남은 배경은 모두 지워주기로 해요

  • 그 다음 이 캐릭터를 활용해 어떤 이미지를 만들 건지 텍스트를 써줘야 하는데요. 저는 일단 이 캐릭터를 인간의 몸으로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A person body shape 으로 작성~!

  • 그리고 나머지는 그대로 두고 제가 형광펜으로 칠한 곳만 저렇게 바꿔주시면 돼요~! 저도 유튜브를 보고 천천히 따라했답니다 ㅎㅎ

  • 그리고 위쪽에 창조하다를 눌러주면 형광펜으로 동그랗게 칠한 곳으로 새로운 이미지가 생성되어..야 하는데?

 

 

 

고사양 하드웨어를 요구하는 
스테이블 디퓨전


열심히 설치하고 유튜브를 보며

이미지를 만들어 보았지만

아쉽게도 이미지 생성이 어려웠어요.

 

왜냐?

 

 

기본적으로 스테이블 디퓨전은

설치가 어려워요. (고사양 pc 필요)

그래서 처음에 설치를 했는데

(몇가지 프로그램 설치 요구)

작동이 안되서 웹UI에서 진행하는

방법으로 다시 했는데

그마저도 결과물이 안 뜨네요ㅠㅠ

 

 

대중화를 위해 아직은
좀 더 개발되어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