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도전기

AI를 활용한 이미지 만들기 (feat. 이미지 연상을 활용한 스토리 창작)

by socotra 2023. 4. 20.

안녕하세요? 출판사 SOCOTRA(소코트라)입니다.

요즘 핫한 Chat GPT를 배울겸

인공지능 스터디에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이미지를 만드는 법을 배워봤어요.

 

Blue Willow (블루 윌로우)

 

ai를 활용해 이미지를 만드는

여러 프로그램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미드저니)

저는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블루윌로우를 이용해 만들어보았어요. 

 

 

 

먼저 명령어를 입력해 보았어요. 간단하게 /imagine 을 누른 다음에 prompt를 클릭한 후 내가 요구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돼요. 그럼 그 키워드에 맞게 이미지가 자동으로 만들어 진답니다. 저는 우선 작은 별, 어두운 하늘, 하나의 별을 키워드로 넣어 봤네요.

 

한 1분 정도 있었을까요? 잠시 뒤 아주 멋진 4가지의 이미지가 탄생했답니다! 정말 신기해요.

 

이번에는 하나의 별, 태양, 서로 마주본다, 캐릭터 라는 명령어를 넣어 봤어요. 역시 멋진 이미지이지만 머리속에 상상하던 이미지는 아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 구체적으로 적어봤어요! 애니메이션 캐릭터처럼 보이는 빨강이가 눈을 가진 노랑이를 만난다. 라고 치니 좀 구체적인 상황의 이미지들이 나온 것 같아요. 그래도 아직까진 좀 모호한 느낌?

 

그래서 더 구체적으로 적어보았어요! 아메바처럼 생긴 레드 캐릭터가 노란 것을 만나는 이미지.  난 귀여운 동글거림을 생각했는데 진짜 아메바에 충실한 캐릭터가 나왔어요. cute나 adorable의 명령어도 넣었어야 할까요? ㅎㅎ

 

이번에는 아메바를 빼고 빨강 캐릭터가 노란것을 만난 이미지. 라고 깔끔하게 쳐봤어요. 흠 역시 아직 내가 원하는 수준의 이미지를 만들긴 어려운 것 같아요. 아마 제 명령어가 아직 덜 구체적이어서 인 것도 있는 것 같지만..ㅎㅎ 무료 ai 이미지 프로그램 중 가장 퀄리티가 좋지 않을까? 란 생각도 들어요.

 

 

 

.

.

.

 

 

 

AI 이미지 연상을 통한 스토리 창작

이렇게 나온 이미지들을 가지고 이야기를 만들어보았어요. 창의력, 상상력 증진 훈련에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저는 구체적인 생각과 키워드를 가지고 AI 이미지를 만든게 아니어서 오히려 이미지들을 도출해 저의 상상력이 작동할 수 있도록 해 보았답니다.! 그 스토리 지금부터 공유합니다~!

 

어둠만 가득한 적막 속 하나의 빛줄기가 탄생한다.
그 빛줄기 안에서 걸어나오는 한 사람.
그의 이름은 "레드 윌로우"
"레드 아메바"가 점령한 지구를 구하러 온 단 한사람.
레드 아메바와 치열한 전투 끝에 레드 윌로우가 승리한다.
"이렇게 까지 하는 이유는 뭐야? 너랑 아무 상관없잖아!" 비참하게 쓰러진 레드 아메바가 마지막 목소리를 소리쳐본다.
"나의 의무는 오직 하나. 지구를 지키는 것." 레드 윌로우는 그 어떤 감정도 내비치지 않고 대답할 뿐이다.
레드 윌로우는 레드 아메바가 사라진 지구를 찬찬히 바라본다. 승리에 의기양양한 것일까? 아님 지구의 아름다움에 세상 놀란 것일까?
레드 윌로우는 다시 적막한 어둠 속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그 어두운 쓸쓸함 속으로...

 

  ***이 이야기는 몇일 전 극심한 두통 때문에 먹은 빨간 리드펜 약을 보고 떠올린 이야기입니다***

레드 윌로우=리드펜(두통약)
레드 아메바=바이러스(두통)
지구=인체
처음 어둠=알약 삼킴
마지막 어둠=배출됨

 

 

 

AI(인공지능) 활용하기 오늘도 끝~!